티스토리 뷰



 



    머릿속에 멜로디가 떠오르는데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은 적 있으시죠? 카페에서 제목이 궁금한 노래가 흘러나올 때도 있고요.

    오늘은 가사나 허밍으로 노래 찾는 사이트 3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TV에 지나간 노래, 길거리에 들리는 음악, 머릿속을 맴도는 멜로디 모두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 나오는 노래 찾기 - 네이버 앱

    먼저 음원으로 노래 제목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길거리를 지나가다 들리는 음악이나, 커피숍에서 나오는 음악이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겠죠.

     

    네이버 앱에서 이 기능을 꽤 오래전부터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면서도 기능은 강력합니다.

     

    먼저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아래쪽 '퀵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음악'을 선택하면 '네이버 노래찾기'가 실행됩니다.

     

    네이버-앱네이버-퀵메뉴

     

     

    네이버가 지금 들리는 음원을 검색한 뒤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잡음이 심하지 않다면 거의 100% 노래를 찾아줍니다.

     

    네이버-노래찾기네이버-검색결과

     

    참고로 주위 노이즈가 심할 때는 '가사로 찾기'를 클릭해서 노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외국 노래를 가사로 찾을 때는 네이버 앱이 정확도가 가장 뛰어납니다.

     

     

    TV나 라디오에서 지나간 곡 - 다음 방금그곡

    TV나 라디오에서 잠시 스쳐 지나간 곡이 궁금한 적 있으시죠? 네이버 앱을 켜기도 전에 음악이 끝날 수도 있잖아요.

     

    이럴 때는 다음 검색창에 '방금그곡'이라고 입력해 보세요. 방금 TV나 라디오에서 틀었던 노래 리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방금그곡

     

     

    이렇게 실시간으로 TV나 라디오에서 나온 노래가 업데이트됩니다. 지금 케이블 TV에서 스트릿 우먼 파이트 재방송을 틀어주나 보네요. 😃

     

    방금그곡-리스트

     

     

    자꾸만 떠오르는 멜로디 - 구글 노래 검색

    멜로디가 자꾸 떠오르는데, 제목은 죽어도 생각 안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흥얼거리는 걸로 노래찾기는 구글이 가장 확실합니다.

     

    네이버는 음원으로 찾을 때는 정확한데, 허밍으로 노래찾기는 잘 안되더라고요. 샤잠, Sound Hound 등 많은 어플로 실험해봤는데 전부 구글에 한참 못 미칩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사이트가 아니라, 구글 '앱'을 먼저 실행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스피커를 선택하고 '노래 검색'을 클릭합니다.

     

    구글-앱구글-노래검색

     

     

    제가 허밍으로 흥얼거린 노래를 정확하게 찾아주었습니다. 가요, 팝송 등 노래 10곡 정도를 실험해봤는데 전부 정확하게 맞췄어요.

     

    구글-노래-검색결과

     

    가사로 노래 찾기 - 금영&태진 노래방

    마지막은 보너스입니다. 사실 가사 일부를 알고 있으면, 네이버에서도 대부분 찾을 수 있는데요. 노래방에서 부르고 싶은 노래 찾을 때 최적화된 방법입니다.

     

    금영 노래방 홈페이지 검색 메뉴에 들어가서, 키워드를 입력하고 '가사'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키워드가 들어간 노래가 조회되네요. 곡번호로 바로 예약하면 되겠죠?

     

    금영-노래방-통합검색

     

    아쉽게도 초성으로 노래찾기는 불가능하고요, 노래에 포함된 가사 단어를 정확히 입력해야만 검색이 됩니다(띄어쓰기 주의).

     

     

    노래방 기계가 TJ라면 태진 노래방에서 검색합니다. 태진 노래방 사이트는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 있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태진-노래방-노래검색

     

    노래방 사이트에서 검색할 때는 띄어쓰기를 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으니, 한 단어로만 검색해야 한다는 거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여러 가지 상황에 맞게 노래 찾는 사이트를 전부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