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SNS에서 디즈니 필터로 찍은 사진을 종종 보게 됩니다. 실제 인물과 묘하게 닮은 만화 캐릭터 사진이 참 신기한데요, 나도 한 번쯤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 드시지 않나요? 오늘은 디즈니 필터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어플 3가지 (스냅챗, 스노우, voila)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냅챗 (Snapchat)

     

    디즈니 필터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첫 번째 앱은 스냅챗입니다. 사실 스냅챗은 사진 어플이라기보다는 SNS에 가깝습니다. 동영상, 사진 등으로 서로 소통하는 '메신저 플랫폼'이죠.

     

    해외판 '카톡'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특히 미국 10대와 20대 사이에서 엄청나게 쓰이고 있습니다. 스냅챗은 특히 영상이나 이미지에 특화되어 있는데요, 재미있는 특수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수많은 특수효과 중에 'cartoon 렌즈'를 사용하면 디즈니 필터로 사진을 찍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cartoon'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3가지 렌즈 스타일을 하나씩 적용해보세요.

     

    스냅챗-필터선택-화면

     

     

    스냅챗은 SNS라서 처음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SNS를 꺼리시는 분이라면 절차가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지만, 특별히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한 번쯤 실행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신세계를 경험하게 되실 거예요.

     

     

    2. 스노우 (Snow)

     

    스노우는 네이버 자회사가 개발한 사진 어플입니다. SNS 성격도 있지만,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용법도 직관적으로 매우 편리하죠.

     

    스노우는 사실 많은 분들이 한 번쯤은 써보셨을 겁니다. 다양한 필터와 뽀샤시 효과들이 오늘도 수많은 분들에게 인생샷을 남겨주고 있죠. 기본 톤부터가 화사해서 이쁜 인물샷을 남기고 싶을 때는 저도 종종 사용합니다.

     

    스노우에서도 얼마 전부터 디즈니 필터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이펙트'를 선택하면 '#cartoon' 메뉴가 보이는데요, 이곳에서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스노우-어플-디즈니필터-선택

     

     

    스노우 앱이 깔려 있다면 굳이 새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이렇게 디즈니 필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실제 인물과 약간 닮지 않은 경향이 있는데요, 그래도 확실히 이쁘게 나오는 이펙트가 많긴 합니다.

     

     

    3. Voila

     

    세 번째 소개드릴 어플은 Voila입니다. 사실 가장 만족감이 높아서 추천드리는 앱입니다. 스냅챗이나 스노우가 약간 어색하게 나오는데 비해, 실제 인물과 닮으면서도 만화 캐릭터 효과를 잘 구현하더군요.

     

    실제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즈니 필터 앱입니다. SNS에 나오는 연예인 사진 애니메이션 합성도 대부분 Voila로 찍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디즈니 애니메이션(3D, 2D)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 시대 화풍으로 합성해주는 필터도 재밌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Voila'를 검색해서,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는 필터를 선택해서 사진을 찍거나 기존에 찍은 사진에 적용하면 끝. 어렵지 않겠죠?

     

    voila-cartoon-필터-선택

     

     

     

    Voila로 디즈니 필터를 적용해 아들 얼굴을 찍어봤습니다. 원본 사진과 3가지 버전의 사진이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스냅챗과 스노우에서 찍은 것보다는 훨씬 마음에 들더라고요. 

     

    디즈니필터-적용-사진

     

     

    참고로 유료버전을 쓰면 위 사진에서 스티커나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로 가끔씩 사용하는 어플에 돈까지 쓰기는 좀 그렇죠?

     

     

     

    지금까지 디즈니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 사진 어플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SNS 기능이 좋다면 스냅챗, 사진 어플로 사용한다면 스노우, 순수 디즈니 필터만을 위해서라면 Voila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겠네요.

     

     

    댓글